최근 GTX 노선을 품은 단지들이 부동산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한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서희건설이 시공하며, 지하 5층에서 지상 최고 49층까지 총 6개 동, 9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반경 2km 내에 경강선 이천역이 위치해 있어 강남까지 약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GTX-D 노선이 개통될 경우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 국도), 3번 국도 등 주요 도로망이 인접해 광역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이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이천 청소년문화센터와 시립도서관, 교육복합시설 부지가 가까워 교육 인프라가 풍부하다. 특히 조성 예정인 청소년문화센터에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실, 디지털교육실, 실습실, 스터디룸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이천 지역에서 처음으로 호텔식 식사 서비스(1일 3식)를 제공하며, 세탁, 청소, 살균, 아이돌봄 등 하이엔드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고급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은 편리하고 품격 있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거 공간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설계가 돋보인다. 전용 84㎡ A 타입은 4베이 구조와 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팬트리, 드레스룸, 현관 수납공간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이 마련되며, 건강정원과 테라스가든 등 휴식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중리천, 안흥유원지, 수변공원, 이천온천공원 등 자연 친화적인 환경이 자리 잡고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제공한다.
계약금 1차를 5% 정액제로 낮추고, 나머지 5%는 4회차에 납부할 수 있도록 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적용해 입주 시까지 추가적인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이러한 혜택은 주택 구매를 고민하는 수요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