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제주맥주는 지난 6월 곰표 하이볼 출시 이후 맥주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망고의 달콤함과 열대과일 특유의 상큼함을 결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누보망고'와 '제주돌코롬망고'는 제주도와 망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두 가지 매력을 가진 신제품이다.
제주누보망고는 2022년 이후 프리미엄 논알코올 맥주인 '제주누보' 이후 2번째 론칭하는 맥주로 망고의 청량감과 망고 특유의 열대 과일향이 특징이다. 제주누보가 제주맥주의 양조 시스템을 적용해 그 동안 논알콜올 맥주의 '밍밍함'을 없앴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는 '헬시프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함께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형성되고 있는 만큼 만족도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논알코올 맥주이기에 기분 좋은 여유와 함께 망고의 달콤상큼한 풍미로 기분을 환기시켜주며 망고 본연의 달콤하고 신선한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돌코롬망고'는 제주도 방언인 '돌코롬'을 기반으로 작명된 맥주이다. 돌코롬은 달콤, 달다의 제주 방언으로 제주돌코롬망고는 맥아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라이트 라거 특성상 맥아의 부드럽고 은은하게 제조됐으며, 망고 농축액을 첨가해 망고의 달콤함과 열대 과일의 상큼한 향이 더해야 트로피컬한 매력이 특징이다. 여유로운 트로피컬 감성을 담은 청량하고 부드러운 맥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일드한 맛과 낮은 알코올 도수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열대 휴양지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일상의 순간을 휴양지의 설렘과 여유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논알콜올맥주인 제주누보망고는 제주맥주 홈페이지 내 온라인숍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주돌코롬망고 또한 순차적으로 더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또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하이볼, 비어볼 등 소비트렌드의 빠른 변화 속에 망고를 기반으로 한 수제맥주 본연의 제품을 새롭게 개발했다"라며 "그 동안 매니아층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논알코올 맥주인 “제주누보”의 2번째 제폼을 론칭한 만큼 향후에도 프리미엄 논알코올 맥주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