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해리포터 게임을 LG TV로"…LG전자-엑스박스, 파트너십 체결

연합뉴스

입력 2025.01.15 10:00

수정 2025.01.15 10:00

스마트 TV 플랫폼 웹OS 게임 콘텐츠 대폭 강화
"해리포터 게임을 LG TV로"…LG전자-엑스박스, 파트너십 체결
스마트 TV 플랫폼 웹OS 게임 콘텐츠 대폭 강화

LG전자 '엑스박스 게임패스' 서비스 (출처=연합뉴스)
LG전자 '엑스박스 게임패스' 서비스 (출처=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전자[066570]는 엑스박스(Xbox)와 게임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LG전자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web)OS에서 '엑스박스 게임패스' 서비스를 추가하고, LG 스마트 TV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구독 고객은 출시를 앞둔 대형 역할수행게임(RPG) 기대작 '어바우드'를 비롯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섬세하게 구현해 호평받은 '호그와트 레거시'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을 LG 스마트 TV의 대화면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LG전자는 현재 웹OS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인기 게임부터 캐주얼 게임까지 전 세계에서 총 4천여개의 게임을 제공 중이다.

올해 1분기에는 엑스박스와 같은 게임 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 전용 허브 '게이밍 포털'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이밍 포털은 최근 플레이한 게임,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톱10, 편집자 추천 게임 등도 제시한다.


LG 스마트 TV에 적용된 게임 대시보드에서는 1인칭 슈팅 게임(FPS), 실시간 전략 게임(RTS) 등 게임 장르에 따라 초당 프레임, 그래픽 기술, 게임 맵 모드, 저지연 모드 등이 바뀌며, 고객이 개별 설정값을 조정할 수도 있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