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을숙도 피크닉광장에 유아숲체험원 조성

뉴스1

입력 2025.01.23 08:32

수정 2025.01.23 08:32

부산 을숙도 유아숲체험원의 모습.(부산시 제공)
부산 을숙도 유아숲체험원의 모습.(부산시 제공)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을숙도 피크닉광장 일원에 '을숙도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본부는 이 시설을 산림청에 유아숲체험원으로 등록함으로써 조성 절차를 모두 마무리했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에게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이다.

을숙도 유아숲체험원은 교육데크, 목재로 만든 놀이시설, 대피시설(휴게시설), 화장실, 안내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본부는 다음 달 유아숲지도사(산림교육전문가)와 유아숲반을 모집하고 4월부터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배병철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유아들이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아숲체험이 기존 생태체험교육과 함께 유아들의 숲 체험·교육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반도체 산업, 주52근무제 예외되나?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반도체특별법'에는 반도체 업종에 한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예외로 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집단마다 의견이 갈려 아직까지 반도체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영계에서는 근무 시간 규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서 반도체 산업을 예외로 규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