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특보단' 꾸린 이준석, 조기 대선 준비 시동..강남에 대선 캠프 차린다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1.28 09:29

수정 2025.01.28 09:29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사진=뉴시스화상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특보단을 구성하며 사실상 조기 대선 준비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의원은 최근 15명 규모로 특보단을 꾸렸다.

특보단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에 입문했을 때 첫 대변인을 맡은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합류했으며, 전남대 총학생회장을 지낸 편의점주 곽대중(필명 봉달호) 전 개혁신당 대변인과 김철근 개혁신당 사무총장 등 당 인사들도 참여한다.

특보단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아직은 캠프 구성 초기 단계로, 구성원은 점차 늘어날 것"이라며 "작은 당이기 때문에 이 의원이 하나부터 열까지 다 챙겨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를 감안해 서둘러 움직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3월 31일 대선 출마가 가능한 나이인 40세가 되는 이 의원이 특보단을 구성한 것을 두고 대선 캠프 구성을 위한 기초 작업에 착수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이 의원은 지난 10∼12일 특보단과 경기 화성으로 워크숍을 다녀왔으며, 이 자리에서는 조기 대선 전략 등도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선 캠프 사무실은 대선 주자들이 일반적으로 여의도에 캠프를 마련하는 것과는 다르게 이 의원 측이 최근 강남역 일대 번화가 건물에 사무실을 계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거점 삼아 시민과의 스킨십을 늘리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한편 이 의원은 설 연휴 이후 현장 행보를 시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급격히 치솟는 금값, 왜?

최근 금값이 또 한차례 크게 오르며 시중은행의 골드 바와 금 통장 판매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금의 대체재인 은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런 금값을 움직이는 데에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데, 여러분은 이들 중 어떤 변수가 금값의 오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8 ~ 2025-03-04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