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유퀴즈', 故 오요안나 방송 다시보기 삭제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1.30 15:53

수정 2025.01.30 15:53

영상 전체 다시보기 서비스 중단
유족, 고인 직장 동료 상대로 민사소송 제기
(출처=연합뉴스)
(출처=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의 사망 이유가 직장 내 괴롭힘과 연관이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이 유족 등으로부터 나오는 가운데 그가 출연한 '유 퀴즈 온 더 블럭' 다시보기 영상이 삭제됐다.

30일 OTT 플랫폼 티빙에서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170화 영상 전체의 다시보기 서비스는 중단됐다.

앞서 오요안나는 지난해 9월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당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인이 직장 동료들에게 괴롭힘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인의 유족 측은 생전 전화 통화 내용과 카카오톡 대화를 모아 지난해 12월 고인의 직장 동료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유족 측은 지난 28일 KBS에 “다시 그 시점으로 가서 그 고통을 멈추게 막아주고 싶었다”며 “직장 내 우월한 지위를 이용한 폭력이나 그런 불행한 일이 반복되지 않게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MBC는 이날 “최근 확인이 됐다는 고인의 유서를 현재 갖고 있지 않다”면서 “유족들께서 새로 발견됐다는 유서를 기초로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한다면 MBC는 최단시간 안에 진상조사에 착수할 준비가 돼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분명히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은 고인이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자신의 고충을 담당부서(경영지원국 인사팀 인사상담실, 감사국 클린센터)나 함께 일했던 관리 책임자들에 알린 적이 전혀 없었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반도체 산업, 주52근무제 예외되나?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반도체특별법'에는 반도체 업종에 한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예외로 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집단마다 의견이 갈려 아직까지 반도체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영계에서는 근무 시간 규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서 반도체 산업을 예외로 규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