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권성동, 美여객기 사고 애도…"대한민국, 언제나 美국민과 함께"

연합뉴스

입력 2025.01.30 20:30

수정 2025.01.30 20:30

권성동, 美여객기 사고 애도…"대한민국, 언제나 美국민과 함께"

발언하는 권성동 원내대표 (출처=연합뉴스)
발언하는 권성동 원내대표 (출처=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30일 미국 워싱턴 D.C 근교에서 여객기 추락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아직 발견되지 못한 분들이 모두 생존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미 18구의 시신이 수습된 가운데 생존자를 아직 찾지 못했다고 해서 마음이 조마조마하다"며 이같이 적었다.

권 원내대표는 "지난해 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아픔이 채 아물기도 전에 혈맹의 나라에서 일어난 여객기 사고 소식이 남 일 같지 않게 느껴진다"며 "희생된 모든 분들께 심심한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은 언제나 미국 국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미국 CBS 방송은 현장에 있는 경찰 관계자를 인용해 현지 시각으로 이날 오후 11시 30분 현재 최소 18구의 시신이 수습됐으며 생존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추락한 비행기에는 승객 60명과 승무원 4명이 타고 있었다.

한국 정부는 탑승객 명단을 확보하려고 하고 있으며, 아직 한국인 탑승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minar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반도체 산업, 주52근무제 예외되나?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반도체특별법'에는 반도체 업종에 한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예외로 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집단마다 의견이 갈려 아직까지 반도체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영계에서는 근무 시간 규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서 반도체 산업을 예외로 규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