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나우로보틱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1.31 08:53

수정 2025.01.31 08:53

나우로보틱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파이낸셜뉴스] 나우로보틱스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으며 기업공개(IPO)에 본격 돌입한다고 1월 31일 밝혔다.

이종주 나우로보틱스 대표는 "상장 예비심사 통과로 코스닥 상장을 위한 순조로운 행보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며, 이후 증권신고서 제출 등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4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으로, 이번 승인 직후 증권신고서 제출을 위한 제반 사항을 준비하며 코스닥 상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나우로보틱스는 지능형 로봇전문 기업으로 △취출로봇 △직교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등 다양한 산업용 로봇과 △자율주행 물류로봇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완제품 로봇 제조를 위한 로봇 모션 제어 기술 및 로봇 하드웨어 설계 기술을 모두 보유했다. 이를 기반으로 로봇 뿐만아니라 로봇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매년 안정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평가기관에서 A등급을 받아 소부장특례 기술성 평가를 통과한 바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유입되는 공모자금을 통해 △공장 증축 △설비 투자 △연구개발 및 마케팅을 통한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로보틱스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반도체 산업, 주52근무제 예외되나?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반도체특별법'에는 반도체 업종에 한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예외로 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집단마다 의견이 갈려 아직까지 반도체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영계에서는 근무 시간 규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서 반도체 산업을 예외로 규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