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신보, 도민 성공지원 지원사업설명회 개최...'3GO+1UP' 전략 지원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20 16:51

수정 2025.02.20 16:51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위기 극복 '3GO+1UP' 전략 추진
경기신용보증재단이 20일 본점 3층 강당에서 ‘도민 성공 지원을 위한 2025년 남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신보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 20일 본점 3층 강당에서 ‘도민 성공 지원을 위한 2025년 남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신보 제공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은 '도민 성공지원을 위한 2025년 남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신보를 비롯해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 수원시·화성시·평택시 등 남부권역 6개 시·군 관계자,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신보는 이날 남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6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중부권역 △28일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북부권역 △3월 7일 성남 산업진흥원에서 동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도내 31개 시·군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보다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지원책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정책적 연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경기신보는 이번 지원사업설명회에서 3고(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3GO+1UP 전략'을 발표했다.


'3GO+1UP 전략'은 경영 컨설팅 강화와 기술력 보유기업 지원을 통해 혁신성장 지원하고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키우GO', 상환이 어려운 부채에 대한 연장 및 대환 자금 지원을 통해 경기침체 위기극복 및 기회를 제공하는 '살리GO', 유동성 지원을 위한 카드보증 및 시·군 특례보증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는 '힘내GO' 등의 전략이 담겨있다.

또 업무체계 및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해 도민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하는 '역량UP'까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설명회는 경기도 민생경제 구석구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수렴 및 내부혁신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이 위기를 견뎌내도록 서민경제의 버팀목이자 민생경제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