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외식업계 다양한 이벤트
63레스토랑·N서울타워 패키지
편의점은 인기 캐릭터 굿즈 준비
63레스토랑·N서울타워 패키지
편의점은 인기 캐릭터 굿즈 준비

식음료 및 외식 업계가 오는 14일 화이트 데이를 겨냥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사탕과 초콜릿은 물론 한강의 야강을 보며 즐기는 저녁, 라디오 프로포즈 행사 등 화이트데이 프로모션도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푸드테크는 한강의 야강을 보며 저녁을 즐길 수 있는 63레스토랑 화이트데이 연인 패키지 5종을 출시했다. 63스퀘어의 통합 파인 다이닝 브랜드 '63레스토랑'은 프라이빗 데이트와 프러포즈 명소로 유명하다. 지난해에는 약 6000명, 매달 250쌍의 커플이 방문했다.
각 외식 브랜드별로 워킹온더클라우드(양식), 터치더스카이(양식), 슈치쿠(일식) 등은 꽃다발, 코스 요리, 시즌 칵테일 등을 포함해 점심과 저녁 등을 운영한다. 워킹온더클라우드 화이트데이 패키지 이용객은 나란히 앉아서 서울 도심과 한강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연인석을 배정해 준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블러썸 타워를 주제로 벚꽃과 화이트데이의 설렘을 함께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 전망대 2인권과 와인 2잔을 포함한 '이터널 뷰& 와인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서울타워에 별도로 마련돼 연인석에서 커플과 함께 앉아 봄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또 화이트데이 당일과 15일에는 라디오 프로포즈 행사 '로맨틱 FM'도 진행한다. 사연을 응모해 채택되면 당일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하는 특별한 이벤트다. 사연이 채택될 경우 더플레이스다이닝 커플식사권, 모엣샹동 와인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화이트데이는 크리스마스, 밸런타인데이 등과 함께 식품업계의 특수기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3월 이달의 맛으로 '말랑 딸기 찹쌀떡' 아이스크림을 공개했다. 3월의 아이스크림은 일본 제과업체 후지야의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와 협업했으며 대표 캐릭터 '페코' 이미지를 활용해 화이트데이 시즌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업계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재미있는 화이트데이 마케팅을 진행한다. GS25는 이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의 굿즈와 젤리 등 화이트데이 상품은 연계해 출시했다. GS25는 푸냥이 푸딩 젤리, 하리보 젤리 등을 사면 아이돌그룹 '엔믹스' 혹은 '제로베이스원'의 포토카드 등을 함께 판매한다. CU는 '레시앤프렌즈', '다이노탱', '리락쿠마' 등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실용성을 강조한 다양한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