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남인천폴리텍 만40세 이상 지게차운전관리 단기 과정 수강생 모집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13 16:40

수정 2025.03.13 16:40

남인천폴리텍은 만 40세 이상을 위한 지게차운전관리 신중년 단기 과정 수강생을 오는 4월 초까지 모집한다. 남인천폴리텍 제공.
남인천폴리텍은 만 40세 이상을 위한 지게차운전관리 신중년 단기 과정 수강생을 오는 4월 초까지 모집한다. 남인천폴리텍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이하 남인천폴리텍)는 만 40세 이상을 위한 지게차운전관리 신중년 단기 과정 수강생을 오는 4월 초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남인천폴리텍 신중년특화과정은 퇴직 인구가 증가하면서 제2의 직업을 꿈꾸는 만 40세 이상의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통해 기술 습득 및 재취업 성공 등 인생2모작을 지원하는 직업교육과정이다.

교육생들은 짧은 기간 집중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해 지게차운전기능사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한 후 재취업 및 창업에 도전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입학 자격이 크게 확대돼 근로자의 범위가 비정규 형태 근로자에서 수업에 정상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모든 근로자 대상으로 변경했다.

또 소득제한 기준이 있던 개인 및 법인 사업자의 경우에도 제한이 없도록 변경됐다.

가장 큰 혜택은 중장년의 안정적인 재취업 지원을 위해 기존 3회 이상 수강자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남인천폴리텍 신중년특화 단기과정은 1개월씩 기초 및 심화 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전액 국비지원 과정이다.

또 기술 습득에서 꼭 필요한 교육비, 교재비, 실습복, 실습재료비, 식비도 무료이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