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치료제 없는 근감소증 질환, 잠재적 치료 옵션 기대

[파이낸셜뉴스] 이엔셀은 프랑스 툴루즈에서 개최된 ‘2025년 국제근감소증학회’에 참석해 지난 13일 EN001의 근감소증 비임상 연구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이엔셀은 이번 학회에서 20개월령 이상의 자연노화마우스 모델에 EN001을 정맥 투여했을 때 근육재생과 노화 억제 및 근력강화 등의 효능이 관찰되었다고 발표했다.
특히 EN001을 단회 투여했을 때보다 반복 투여했을 때 근육의 양과 근력 개선 효과가 치료 효능이 크게 증대되었음을 확인했다. 이런 비임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엔셀은 아직 치료제가 없는 근감소증 질환에서 EN001이 잠재적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First-in-class' 제품을 목표로 연구개발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24년 6월에는 한국 식약처로부터 근감소증 대상 임상 1/2상을 승인받은 상황이다.
이엔셀은 이 날 학회가 주최하는 바이오텍 쇼케이스 세션에도 참석해 이엔셀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EN001의 연구 성과를 비롯한 잠재적 상품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바이오텍 쇼케이스 세션은 학계 관계자 및 잠재적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유망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소개하는 자리로 이엔셀은 EN001의 라이선스아웃과 공동연구 등을 제안하는 내용을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엔셀 관계자는 “전 세계가 고령화로 인한 수많은 질병 중에서도 근감소증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학회를 통해 EN001의 성공적인 비임상결과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주요 컨퍼런스와 학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석해 회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려 중장기 성장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근감소증학회는 급속한 고령화 시대를 맞아 건강한 노화를 위한 치료법과 예방법을 주 타겟으로 세계적인 근감소증 권위자들과 함께 최신 임상 연구 결과와 새로운 지식을 교환하는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