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홍천군, 민생경제 활성화 방안 추진...1분기 1394억 신속 집행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1 10:40

수정 2025.04.01 10:40

홍천군 비상경제발전대책추진단 회의가 최우홍 부군수 주재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홍천군 제공
홍천군 비상경제발전대책추진단 회의가 최우홍 부군수 주재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홍천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신속 집행, 기존사업 확대 시행, 신규 시책 추진 등 3개 분야로 나눠 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전략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홍천군은 신속 집행 부문에서는 1분기 집행 목표 1835억원 대비 1394억원을 집행해 76%의 집행률을 기록했다.

특히 소비 및 투자 부문에서는 각각 110%와 45%의 높은 집행률을 보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기존 시책 확대 시행 부문의 경우 △반값 농자재 지원 확대 △이차보전 사업 확대 △일자리 사업 추가 예산 편성 등을 확대 추진, 지역 농업인과 소상공인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 시책 부문에서는 홍천군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과 교통 편의 증진,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등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홍천군은 주요 지역 축제와 연계한 군 장병 참여 활성화 방안을 군부대와 협의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지역 축제인 산나물 축제, 찰옥수수 축제, 홍천강 별빛맥주 축제, 인삼한우 축제, 사과 축제 등에 군 장병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군 장병과 가족 방문 시 먹거리 할인, 영화 관람권 제공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축제 방문객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읍면에서는 골목상권 소비 촉진을 위해 골목상권 이용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지역 내 소규모 축제를 활용한 농산물 판로 확대 지원 등의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우홍 홍천군 부군수는 "추가경정예산 편성 시 비상경제대책 관련 예산을 우선 배정하고 읍면사무소도 적극 협력해 민생경제 활성화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