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청약 흥행 이어 입주도 순조…‘롯데캐슬 이스트폴’ 도심 주거 새 기준 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9 08:03

수정 2025.04.09 08:03

롯데캐슬 이스트폴 조감도
롯데캐슬 이스트폴 조감도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들어선 ‘롯데캐슬 이스트폴’이 본격적인 입주에 돌입한 가운데, 뛰어난 입지와 고급 상품성을 바탕으로 입주율이 순조롭게 상승하며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이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서 공급한 ‘롯데캐슬 이스트폴’이 입주 초반부터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3월 본격화된 입주는 현재까지 입주민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지하 7층부터 지상 최고 48층, 총 6개 동 1,063세대로 조성된 대단지로, 분양 당시 1순위 청약에만 4만1,344건이 접수되며 서울 지역 역대 최다 청약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단기간 완판이라는 기록도 세우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이 같은 흥행 배경에는 우수한 입지 조건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단지는 한강변에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는 직접 연결되는 통로가 조성돼 있어 뛰어난 교통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단지 내에 올해 5월 준공 예정인 광진구청이 입주할 예정으로, 행정 편의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입주 이후 생활환경에 대한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인근에는 서울양남초, 광진중, 광양중, 광양고 등 다양한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도보권 내 광장동 학원가도 이용 가능해 학군 선호도가 높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여기에 동서울종합터미널, 스타필드 코엑스, 엔터식스 등 대형 상업시설도 가까워 생활 편의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상품 구성 면에서도 고급화를 추구했다. 안방 전 세대에 드레스룸을 설치하고, 주방에는 이탈리아 고급 가구 브랜드 ‘페발까사’ 제품이 적용됐다. 거실에는 유럽산 원목마루를, 복도 및 주방 타일은 유럽산 세라믹 타일로 마감했으며, 욕실 역시 외산 자재로 꾸며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인 ‘캐슬리안 센터’에는 스크린 골프장, 실내 골프클럽, 피트니스 클럽, 사우나 등 다양한 운동 시설은 물론, 키즈룸, 맘스룸, 카페 등 가족 단위 입주민을 위한 공간도 갖춰져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서울 도심 내 보기 드문 대단지 고급 주거단지인 만큼 입주 초기부터 기대 이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과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