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한국에서 일하고 싶다고? 여기 한번 들어가봐"

신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14 15:02

수정 2025.04.14 15:02

AI 추천 공고 등 서비스 앱 버전 제공
잡코리아 클릭, 외국인 구인구직 전용 앱 출시. 잡코리아 제공
잡코리아 클릭, 외국인 구인구직 전용 앱 출시. 잡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주요 HR 플랫폼 중 외국인 구인구직에 특화된 앱을 선보인 것은 클릭이 처음이다.

클릭은 국내 거주하는 250만명 이상 외국인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국내 취업을 돕고 서비스 이용 편의와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앱 출시를 기획했다. 서비스 출시 9개월 만에 총 누적 공고 수 11만2000여건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전용 앱 출시로 웹 화면을 거치지 않아도 △공고 탐색 △추천·인기 검색어 △공고 스크랩 △라운지 등 클릭의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체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프로필을 분석해 최적화된 공고 정보를 제공하는 'AI 추천 공고' 기능도 앱 서비스로 선보였다. 구직자들은 비자, 경력, 관심사 등 회원가입 시 입력한 프로필 만으로 메인 화면에서 별도의 검색 없이 조건에 부합하는 맞춤 공고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취업 및 생활 정보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라운지' 기능도 개선했다.

향후 클릭은 다양한 앱 기능 확대를 통해 서비스 편의 향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AI 매칭 고도화 △커뮤니티 확대 △자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운영 △오프라인 네트워킹 파티 개최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클릭 사업 리드는 "클릭 앱 하나 만으로 다양한 국적의 인재들이 국내 거주에 필요한 취업부터 생활 전면의 모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돕고 외부 서비스와의 협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