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군포시 청년 공간 '플라잉', 무료 노무 상담 서비스 운영

뉴시스

입력 2025.04.14 15:03

수정 2025.04.14 15:03

[군포=뉴시스] '청플', 법률 두드림 운영 안내문. (안내문=군포시 제공).2025.04.14.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청플', 법률 두드림 운영 안내문. (안내문=군포시 제공).2025.04.14.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 청년 공간 '플라잉'은 무료 노무 상담 서비스인 일명 '청플 법률 두드림(Do Dream)'을 운영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관내 청년(19~39세)을 대상으로 한다.

직장 근무 청년들이 노동 관련법의 기본을 이해하고, 노무와 관련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현장에서 겪는 각종 고충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지원한다.

특히 직장 내 괴롭힘 등 불합리한 처우나 노동 관련 고민 해결 지원에 주력한다.

전담 노무사와의 개별 전화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예비 취·창업 청년, 청년 근로자,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근로계약 체결, 근로 조건 결정 절차, 사업장에서의 권리·의무 등 실무적인 법률 지식 습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용 방법은 청을,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자세한 사항은 청플 홈페이지에서 안내한다.


청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청년들이 직장에서 겪는 다양한 노무 문제 해결과 권익 보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