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대세 여자 아이돌이 OOO를 한다고? 반전 매력 폭발 [1일IT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16 06:00

수정 2025.04.16 06:19

엔믹스 멤버 설윤이 레노버 UMPC '리전 고'를 사용한다며 소개하는 장면. 엔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엔믹스 멤버 설윤이 레노버 UMPC '리전 고'를 사용한다며 소개하는 장면. 엔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대세 여자 아이돌 그룹 멤버가 휴대용 게임기로 게임하는 것을 즐긴다고 밝혀 반전 매력으로 화제다.

16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리전고 하는 현직 아이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여자 아이돌 그룹 엔믹스가 지난달 말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설윤과 해원의 대화 내용이 담겨 있다.

엔믹스 멤버 설윤은 이른바 ‘장카설유’ 중 한 명으로, 아이브 장원영, 에스파 카리나, 있지 유나와 함께 4세대 걸그룹 대표 비주얼로 꼽히고 있다. 엔믹스 리더 해원은 ‘워크돌’ 시즌2·3에서 MC를 맡으면서 대세 예능돌로 떠오르며 광고도 여러 개 찍었다.



엔믹스 해원이 설윤에게 게임에 빠져 있다고 하자 설윤이 인정하는 모습. 엔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엔믹스 해원이 설윤에게 게임에 빠져 있다고 하자 설윤이 인정하는 모습. 엔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영상에서 엔믹스의 남미 투어 일정 중 해원은 설윤에게 “너는 게임에 빠져있어”라고 운을 뗀 뒤 “(설윤이) 뭐 들고 왔어요! 엄청난 거”라고 말했다. 설윤은 “제 게임기를 들고 왔어요!라고 밝히자 해원은 “스위치가 아니더라고요?”라고 했고, 설윤은 “근데 스위치도 들고 왔어요”라고 답했다.

무슨 제품인지 보여달라는 해원 요청에 설윤은 게임기가 들어 있는 파우치와 스위치를 가방에서 꺼냈다. 설윤은 “근데 제가 놀라운 점이 뭔지 아시나요? 이게 전용 충전기가 있는데 안 들고 와서 이걸 한 번도 못했어요. 그래서 스위치만 했어요”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어 파우치에서 게임기를 꺼내자 해원이 놀라면서 “큰 스위치에요?”라고 묻자 설윤은 “그냥 PC 게임기에요! 이게 그냥 인터넷이 돼요”라고 설명했다. “그럼 여기서 오버워치 할 수 있어요?”라는 해원 질문에 설윤이 “깔아놨어요. 오버워치 돼요”라고 답하자 해원은 “우와!”라고 탄성을 지르며 신기함을 감추지 못했다.

리전 고에서 오버워치가 된다는 말에 놀라는 해원. 엔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리전 고에서 오버워치가 된다는 말에 놀라는 해원. 엔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설윤이 남미까지 들고 간 ‘리전 고’는 레노버의 휴대용 게임 PC(UMPC)로, 8.8인치 화면, AMD 라이젠 Z1 익스트림 프로세서 등을 탑재한 제품이다. 화면 양 옆으로 분리 가능한 컨트롤러를 장착해 기본적인 조이스틱 인터페이스 외에도 유연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올해 2월에는 차기작인 ‘리전 고 S’가 국내에 출시되기도 했다. 리전 고S는 8인치 화면, AMD 라이젠 Z2 고 프로세서 등을 장착했으며 국내 공식 소비자가는 기본 모델 기준 89만9000원이다. 기존 쉐도우 블랙 색상인 리전 고와 달리 리전 고 S는 글래시어 화이트 색상으로 나왔다.

한편 설윤이 리전 고를 즐긴다는 사실을 접한 네티즌들은 “리전고를 살 정도면 진성 겜순이(게임+순이) 인정”, “와, 진짜 의외네”, “호감도 100배”, “와, 남자들도 잘 모르는 기기를 사서 쓰네”, “와, 저 외모에 게임 덕후라니”, “리전고 무게가 생각보다 상당한데 저걸 쓰다니 대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