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GTX 수혜 기대되는 고양…‘고양 더샵포레나’ 4월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21 12:22

수정 2025.04.21 12:22

고양 더샵포레나 투시도
고양 더샵포레나 투시도


GTX-A 개통을 비롯한 대규모 교통 개발로 고양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교통 환경 개선과 함께 정주 여건까지 강화되는 가운데, 대규모 신규 분양 단지 ‘고양 더샵포레나’가 4월 공급을 앞두고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최근 GTX-A 노선 개통을 필두로 교외선 재개통, 고양은평선 추진 등 교통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2024년 2월 고양시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전년 대비 347만 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해 신규 아파트 청약 경쟁률도 평균 10.17대 1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GTX-A 노선 운정서울역 구간은 지난해 12월 우선 개통돼 서울 도심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오는 2028년 전 구간 완전 개통 시 고양 대곡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8분 내외 소요될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1월 고양~의정부를 잇는 교외선이 재개통돼 대곡역, 원릉역, 의정부역 간 접근성도 강화됐다.

이처럼 교통 개선이 이어지는 가운데,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고양시 덕양구 일원에 선보이는 대단지 아파트 ‘고양 더샵포레나’가 4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총 2,601가구 중 636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실수요 비중이 높은 중소형 위주 구성으로, 특히 전용 59㎡ 타입이 전체의 약 75%를 차지한다.

단지 인근에는 올해 재개통된 교외선 원릉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한 정거장 거리의 대곡역에서는 GTX-A, 수도권 지하철 3호선, 경의중앙선,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양은평선 고양시청역(예정)도 인접해 있어 향후 서울 6호선과의 연계성이 기대된다.

호국로, 새빛로, 고양대로를 통해 지역 내외 접근성이 우수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자유로, 강변북로 진입도 용이하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 경유 버스 노선도 마련돼 있어 대중교통 편의성도 확보된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마트, 이마트,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등 대형 상업시설이 위치하며, 명지병원, 동국대일산병원 등 종합의료시설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2028년 완공 예정인 원당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도서관, 가족센터, 행정복지센터, 학습관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정주 여건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 원당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도보권 내 성사중, 성사고도 자리해 있어 초·중·고 연계 교육환경이 마련돼 있다. 덕양구 주요 학원가인 화정동, 행신동과의 접근성도 양호하다.

커뮤니티로는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독서실, 키즈룸, 멀티룸 등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한 시설이 조성되며, 일부 세대에는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와 수납 특화 평면이 적용된다.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한편, ‘고양 더샵포레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일원에 마련되며, 4월 중 개관 예정이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