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주소식]경동대-지티에스앤, 파크골프 저변 확대 협약 등

뉴시스

입력 2025.04.21 15:36

수정 2025.04.21 15:36


[양주=뉴시스] 파크골프 업무협약 체결. (사진=경동대 제공) 2025.04.21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파크골프 업무협약 체결. (사진=경동대 제공) 2025.04.21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동대학교는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앤과 '파크골프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동대 이영훈 산학부총장과 방운식 대표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교육콘텐츠 공동 개발 ▲파크골프 전문지도사 양성 ▲지역사회 파크골프 프로그램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한다.

지티에스앤은 이를 위해 경동대학교에 신제품 파크골프 시뮬레이터 '플레이 파크골프'를 설치하기로 하였다.

시뮬레이터 '플레이 파크골프'는 파크골프를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게 설계됐다.



파크골프는 향후 중장년층 중심 대중스포츠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경동대는 이와 같은 산업적 성장 가능성에 주목, 이 시뮬레이터를 수업과 체험활동에 적극 활용하기로 하였다.

한편 경동대는 지난 2022년 '파크골프 실기 및 지도'라는 정규 교과를 국내 대학 최초로 개설한 바 있다.


◇서정대, 양주시청감동어린이집 원아 대상 대학 견학 프로그램 제공

서정대학교는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대외협력처가 주관하는 대학 견학 프로그램을 양주시청감동어린이집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025년 제2차 대학 견학 프로그램에는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간호학과 윤연서 학부장, 호텔관광과 진진희 교수를 비롯해 재학생 및 교직원, 양주시청감동어린이집 원아 30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텔관광과의 항공객실 승무원 및 호텔리어 직업체험, 간호학과의 간호사 직업 체험 및 올바른 구강위생 및 손 씻기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학문 분야와 실제 현장 체험을 제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