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나광국 전남도의원 '제7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3년 연속 수상

뉴스1

입력 2025.04.24 10:58

수정 2025.04.24 10:58

나광국 전남도의원이 거버넌스지방정대치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전남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나광국 전남도의원이 거버넌스지방정대치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전남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스1) 조영석 기자 = 전남도의회 나광국 의원(더불어민주당·무안2)이 지난 23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7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나 의원은 2023년과 2024년에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에는 지방의원 중 단 한 명에게만 주어지는 대상까지 받아 3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등이 후원하고 (사)거버넌스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정대상 중 하나이다.

나 의원은 그동안 지역주민, 행정기관, 의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는 '주민참여형 거버넌스 체계'를 확립, 주민 생활환경 조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아우르는 종합 정책을 추진해왔다.

특히 '맨발 걷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토론회'를 주도하고 주민 및 관계 기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관련 조례 제정, 기반시설 확충, 지역 축제와 관광자원 연계 등 실효성 있는 정책을 성공적으로 구체화했다.



나광국 의원은 "이번 대상은 지역민의 응원과 격려로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