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마플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플랫폼 '마플샵'이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됐다. 크리에이터는 물론 구매자 모두에게 새로운 커머스 경험을 선사하고, 크리에이터와 팬을 연결하는 유튜브 쇼핑 파트너 플랫폼으로서 한
[파이낸셜뉴스] 넥슨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에 베팅했다. 주문제작인쇄(POD) 기반으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콘텐츠를 상품화하는 '굿즈' 기업에 투자다. 글로벌 시장에서 넥슨의 IP(지적재산권)의 굿즈화도 속도를 낼 것으로
치솟는 물가에 재능과 취미를 살려 부수입을 버는 ‘N잡러’가 많아지면서 초보자도 손쉽게 부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5일 통계청에 따르면 부업을 하고 있는 인구 수는 2020년 47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 시장이 앞으로 급성장할 것이다." 펭수, 워크맨, 새소년, 틱토커 원정맨, 유튜버 영국남자, 삼프로TV 등 이름만 대도 알 수 있는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들의 굿즈(팬
"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시대에 이제 커머스 플랫폼 시장도 사람으로 넘어가고 있다. 우리는 크리에이터에 브랜드를 달아줄 것이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 사진)이 지난 3월 마플샵을 론칭하고 크리에이터 커머
[파이낸셜뉴스] "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시대에 이제 커머스 플랫폼 시장도 사람으로 넘어가고 있다. 우리는 크리에이터에 브랜드를 달아줄 것이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 사진)이 지난 3월 마플샵을 론칭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