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은 올 한 해를 장식하는 피날레 작품으로 서울시극단의 '퉁소소리'를 오는 11월 11~27일 M씨어터에서 선보인다. 30일 세종문화회관에 따르면 '퉁소소리'는 조선 중기 문인 조위한의 고소설 '최척전'이 원작으로 고선웅
[파이낸셜뉴스] 이문열(본명 이열) 작가와 김정옥 연극연출가가 금관 문화훈장을 수훈한다. 25일 문화체육관광부는 ‘2024년 문화예술발전 유공자’로 △‘문화훈장’ 수훈자 15명, △‘대한민국 문화예술상(대통령 표창)’ 수상자 5명
"저는 범죄 같은 건 저지른 게 없습니다. 그저 상식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지극히 상식적으로요." 트랍스는 보통의 인간이 지닌 욕망과 분노에 사로잡힌 인물이다. 자신만만하고 쾌활해 보이는 그의 얼굴은 극이 전개될수
“저는 범죄 같은 건 저지른 게 없습니다. 그저 상식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지극히 상식적으로요.” 트랍스는 보통의 인간이 지닌 욕망과 분노에 사로잡힌 인물이다. 자신만만하고 쾌활해 보이는 그의 얼굴은 극이 전개될수록 사뭇 진지해지
어느날 존재조차 희미했던 아버지의 사망 소식이 툭 날아든다. 젊은 시절 끔찍히 사랑했다던 어머니 옆에 아버지의 시신을 묻으러 하자 이모와 외삼촌이 떼로 반대한다. 아버지의 유품인 가방을 든 주인공 아들을 가운데 두고 배우들이 일렬로
어느날 존재조차 희미했던 아버지의 사망 소식이 툭 날아든다. 젊은 시절 끔찍히 사랑했다던 어머니 옆에 아버지의 시신을 묻으러 하자 이모와 외삼촌이 떼로 반대한다. 아버지의 유품인 가방을 든 주인공 아들을 가운데 두고 배우들이 일렬
어느 날 존재조차 희미했던 아버지의 사망 소식이 툭 날아든다. 젊은 시절 끔찍히 사랑했다던 어머니 옆에 아버지의 시신을 묻으러 하자 이모와 외삼촌이 떼로 반대한다. 아버지의 유품인 가방을 든 주인공 아들을 가운데 두고 배우들이
연극계가 근대극을 통해 예술 본연의 역할인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한편, AI시대에 맞춰 로봇 배우를 무대에 세우는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먼저 서울시극단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인간의 절대 고독
연극계가 근대극을 통해 예술 본연의 역할인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한편, AI시대에 맞춰 로봇 배우를 무대에 세우는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먼저 서울시극단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인간의 절대 고
1999년 법인화 이후 23년만에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 사진)이 자체 수입 200억원을 넘겼다. 2023년도 예산결산에 따르면 공연 관람료, 대관료, 임대수입 등으로 이뤄진 자체 수입은 전년 대비 18%(34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