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삼성증권은 넷마블의 2·4분기 영업이익이 646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23일 삼성증권 오동환 연구원은 "2·4분기 아스달 연대기와 나혼자만 레벨업, 레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올해 1·4분기에도 실적이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선보인 기대작들이 부진한 데다가 신작도 부재해 실적 반등이 쉽지 않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남은기간 게임사들은 다양한 장
#OBJECT0# [파이낸셜뉴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올해 1·4분기에도 실적이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선보인 기대작들이 부진한 데다가 신작도 부재해 실적 반등이 쉽지 않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K-웹툰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자사 게임에 웹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캐릭터나 세계관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주고, 인지도 상승을 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파이낸셜뉴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K-웹툰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자사 게임에 웹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캐릭터나 세계관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주고, 인지도 상승을 꾀하고 있다. 이를
[파이낸셜뉴스] 국내 게임업계 '빅3' 중 넥슨이 지난해 매출 3조9323억원, 영업이익 1조2516억원을 거두며 독주를 이어갔다. 당초 예상됐던 '4조 매출' 달성에는 실패했지만 국내 게임 시장의 부진 속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
[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키우기’ 흥행 등에 힘입어 지난해 4·4분기 매출 6649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넷마블은 지난 7분기 연속으로 영업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은 지
‘보릿고개'를 지나고 있는 국내 게임업계가 지난해 실적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희비가 갈리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빅3' 중 지난해 역대급 실적으로 시장을 독주한 넥슨은 연간 매출이 4조원에 육박하고, 넷마블은 지난해 4&middo
[파이낸셜뉴스] '보릿고개'를 지나고 있는 국내 게임업계가 지난해 실적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희비가 갈리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빅3' 중 지난해 역대급 실적으로 시장을 독주한 넥슨은 연간 매출이 4조원에 육박하
[파이낸셜뉴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멜론이나 버섯부터 영웅까지 키우는 이른바 '방치형' 게임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최근 몇 년간 모바일 게임 시장 주류인 '리니지M', '오딘: 발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