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중에서 가장 친한 '절친'이 있고 그냥 친구가 있다. 상호 신뢰가 높고 교류가 많을수록 절친이다. 내가 상대방에게 1순위 친구가 되었으면 하는 게 인지상정이다. 그렇다고 한 번 절친이 영원한 절친이란 법도 없다. 서로간 오해와
모든 미래는 빠짐없이 과거가 된다. 미래는 신체를 관통해 지금껏 지나온 인생의 궤적을 과거로 종종 이끈다. 우리를 과거로 몰아붙이는 것은 미래다. 시간은 하나의 연속체 즉 끊임없는 연속적 흐름이 아니다. 기원으로 돌아가는 과거는 뒤
[파이낸셜뉴스] [수담활론(手談闊論)]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글(수담)을 통해 우리사회 곳곳의 이슈들을 파악하고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편집자 주>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 '지식재산 스
[파이낸셜뉴스] '2022 S/S(봄·여름)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7일 전 세계 동시 개막한다. 이번 행사는 100% 디지털 패션쇼로 오는 7~15일 37개 브랜드의 런웨이 영상(패션필름)이 선보인다. 공식 유튜브 채널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올 1·4분기 매출 1301억원, 영업이익 156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각각 전년동기대비 35%, 23%씩 증가한 수치다. PC온라인 게임 부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는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새로운 경기’ 참가대학을 23일부터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학 대표 선발전, 예선전을 거
[파이낸셜뉴스] 대신증권은 12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기존 판권(IP) 작품들에 더불어 '오딘', '영원회귀' 등 신작 라인업을 통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전체 콘텐츠산업 수출의 72.4%(지난해 상반기 기준)를 차지하는 게임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예술'로 꼽힌다. K-게임 신작이 출시되기 전까지 수많은 시간, 자본, 인적자원이 투입되는 동시에 게임을 둘러싼 명과 암, 성공과
[파이낸셜뉴스] 전체 콘텐츠산업 수출의 72.4%(지난해 상반기 기준)를 차지하는 게임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예술’로 꼽힌다. K-게임 신작이 출시되기 전까지 수많은 시간, 자본, 인적자원이 투입되는 동시에 게임을 둘러싼
개인투자자 중심으로 추진되는 반(反)공매도 운동이 '한국판 게임스톱' 사태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개인투자자뿐만 아니라 공매도에 대한 국민적 불신도 커지고 있어서다. 다만 향후 추진 과정은 녹록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빚투(빚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