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개막...디파이 NFT DAO 등 3개 분야
우수팀엔 IR피칭 기회도 제공
우수팀엔 IR피칭 기회도 제공
이번 해커톤은 토카막 네트워크, 스마트컨트랙트 기술 스타트업 수호,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가 공동 주관한다. 코로나 시국을 고려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더리움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와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탈중앙화금융(DeFi)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탈중앙화된자율조직(DAO)다. 심사에는 토카막 네트워크, 수호, 디사이퍼 외에도 김지윤 DSRV 대표, 임완섭 이더리움재단 개발자 등 국내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상은 8월 30일 진행된다. 최종 1~3위팀에는 상금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을 시상한다. 우수결과물을 제출한 팀에는 토카막 네트워크 및 수호, 위메이드 트리, A41 벤처스에게 직접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IR 피칭 기회도 제공한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이번 해커톤은 국내 블록체인 개발의 생태계 조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며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의 리소스 및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참신한 기획력과 기술력을 갖춘 새로운 프로젝트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awu@fnnews.com 정영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