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월드, 언리얼엔진으로 고요의 바다 VFX 작업
LED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한류 콘텐츠, SF 등 기존 장르 한계 넘는 데 기여"
[파이낸셜뉴스] 에픽게임즈의 리얼타임 3D 창작 플랫폼 '언리얼 엔진'이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국판 SF 스릴러 '고요의 바다' 제작에 일조하며 창작 생태계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LED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한류 콘텐츠, SF 등 기존 장르 한계 넘는 데 기여"
글로벌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 제작에 언리얼 엔진이 사용됐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이 같은 언리얼 엔진의 기술은 디즈니+(플러스)의 '만달로리안' 제작에 사용된 바 있다.
아울러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에서 디지털 물체 제작 및 VFX를 담당했던 웨스트월드는 당시에도 거대 괴물의 움직임과 동선을 미리 확인하고 배우들이 괴물과 상호작용을 하며 실감 나게 연기할 수 있도록 언리얼 엔진 기술을 활용하기도 했다.
손승현 웨스트월드 대표는 "언리얼 엔진의 LED 월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해 우주의 공간감을 실시간으로 촬영해 퀄리티와 효율성은 물론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창의성에 유연함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언리얼 엔진의 혁신적인 리얼타임 기술에 대한 기대가 크고,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언리얼 엔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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