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압도적 주거 인프라와 상품성 동시에 품은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차주 청약 나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5 16:00

수정 2022.07.15 16:00

7월 1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화) 해당지역 1순위 청약 접수 진행
우수한 입지·상품성 입소문 퍼지며 연제구 외 타 지역에서도 관심 이어져
코오롱글로벌㈜이 트리플역세권의 압도적인 인프라를 품은 연제구의 핵심입지에 하늘채만의 차별화된 단지설계로 선보여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가 차주 청약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단지는 1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화) 해당지역 1순위, 20일(수)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목)에 진행되며, 8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는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에 지하 4층~지상 36층, 4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전용면적 59~84㎡ 총 4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타입별 가구수는 ▲59㎡A 94가구 ▲75㎡A 68가구 ▲75㎡B 60가구 ▲84㎡A 78가구 ▲84㎡B 68가구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6㎡, 72㎡로 선보였다.

이 단지는 부산시의 출산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 플랜’의 혜택을 적용받는 단지로, 다자녀, 신혼부부 특별공급 일부 가구의 경우 공급금액의 5%를 잔금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분양받을 수 있다. 또한 6월 30일 입주자모집공고를 마쳐 7월부터 시행에 들어간 ‘DSR 3단계 규제’도 적용 받지 않는 다는 점에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는 오피스텔 또한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우수한 평면구성을 갖춰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산동 일대는 부산지하철 1, 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과 1호선, 동해선 환승역인 교대역, 3호선과 동해선이 지나는 거제역을 가깝게 이용가능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대규모 일자리가 밀집된 서면과 센텀시티 일대를 비롯, 부산 전지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연산역과 교대역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연산점·아시아드점), 이마트(연제점), CGV 아시아드, 부산광역시청, 부산의료원, 동의대병원, 사직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게다가 연서초, 연산중, 이사벨고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까이 있다.

지역 랜드마크 탄생하는 고층 아파트로 뛰어난 상품성도 자랑한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는 36층 고층 아파트로 건립돼 배산, 화지산, 백양산 등 우수한 조망권을 자랑하는 만큼, 거실과 안방 발코니에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를 적용했다.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는 철제 난간과는 다르게 창호에 유리로 난간이 설치되는 만큼 시야를 방해하는 요소가 없어 가구 내에서 시원한 조망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도 신경을 썼다.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주민카페, 공유오피스&북카페, 독서실&스터디라운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여가시설도 들어선다.

더불어 코로나19 이후로 쾌적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대청마루 컨셉을 적용한 쾌적한 담소공간으로 1층 오픈라운지를 비롯해 포켓가든, 옥상녹화, 리틀락가든 등 특별한 테마의 특화조경을 조성해 아이와 어르신이 모두 안심하고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이외에도 지하주차장 내에서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전기차 충전스테이션, 1층에는 무인택배 시스템 등도 갖춰진다.

게다가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과 월패드 해킹방지를 위해 공을 들인단지다. 60mm의 층간소음 완충재(욕실 등 일부공간 제외)를 사용해 욕실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 윗집과 아랫집 간 차음효과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세대내 통합형 월패드는 업계 최고수준의 홈네트워크 보안시스템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BASIC+ 보안인증과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이중보안이 적용된다. 또한, 문앞을 서성이기만 해도 근접센서로 인지, 자동으로 촬영되는 보안이 더욱 강화된 블랙박스 도어폰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 인근에 위치한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조감도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조감도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