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에 이은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의 마지막 분양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특별한 소수에게만 허락된 리미티드 에디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정된 공급으로 희소성이 높은 상품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가격 상승세가 감지되고 있는 것.
실제 수량이 제한된 한정판 부동산 상품은 희소성과 상징성을 고루 갖춰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자산가들 사이에 호응을 얻고 있다. 교통, 도보로 이용가능한 상업시설 등 최상의 입지 조건을 갖춘 새 아파트의 희소성이 커지면서 신고가가 잇따르는 모양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청주 최중심에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의 분양 소식을 알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21년 뜨겁게 달아올랐던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에 이은 2차 분양이다.
해당 단지는 청주의 스카이 라인을 형성하는 49층 규모로 지어져 상징성이 높은데다, 청주고속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청주에서 유일한 복합문화단지로 탄생하게 돼 지역의 랜드마크가 예상된다.
단지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완벽한 생활 인프라가 장점이다. 우선, 단지 1층에 청주고속터미널이 조성돼 광역 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충북선 청주역과 KTX 오송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차량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청주IC∙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청주 제2순환로 및 36번국도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최근 개통한 청주 강서 하이패스IC를 통해 더욱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복합 쇼핑몰에는 현대아울렛 청주점과 청주 최초 MX관을 갖춘 메가박스가 입점 예정이며, 페스티벌 가든 등의 휴식∙문화공간도 함께 들어서 편리한 쇼핑,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길수 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청주현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다. 부모산, 풍년골공원, 발산공원, 경산공원 등이 가까워 주변환경이 쾌적하며, 강서초, 풍광초, 서원중, 서현중, 충북대 부설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통학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최상층인 49층에는 그동안 청주시에 없었던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의 스카이 라운지가 있는 청주시의 유일한 49층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이다. 이 외에도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과 힐스라운지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에 마련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