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사진 찍고 음악도 듣는다… 시어스랩 AI 안경 출격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31 18:20

수정 2025.03.31 18:20

'에이아이눈' 사전판매 돌입
시어스랩 웨어러블 AI 스마트 안경 '에이아이눈' 시어스랩 제공
시어스랩 웨어러블 AI 스마트 안경 '에이아이눈' 시어스랩 제공
시어스랩이 웨어러블 인공지능(AI) 스마트 안경 '에이아이눈(AInoon)'의 사전 예약 판매를 3월 31일부터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3개월간 진행하고 7월부터 전 세계 시장에 제품 발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이아이눈은 안경에 AI를 심은 디바이스다. 사용자는 일상에서 안경을 착용하듯 '에이아이눈'을 쓰고 음성 명령을 통해 실시간 정보 검색, 사물 및 환경 인식, 정보 인식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다. '에이아이눈'을 통해 PC나 스마트폰 화면에 의존하던 AI 활용을 '일상 속 편리한 AI경험'으로 확대한다는 것이 회사 측 계획이다.

45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일반 안경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AI 기능 뿐만 아니라 16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해 풀HD(1080p) 사진 촬영 및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고출력 오픈이어 스피커를 통해 음악 감상 뿐만 아니라 전화통화도 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에이아이눈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을 바라보며 "이 기구 사용법 알려줘"라고 말하면 에이아이눈이 러닝머신을 인지해 사용법을 상세히 설명해준다. 해외여행 중엔 외국어 간판이나 메뉴 등도 손쉽게 번역해 실시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에이아이눈은 31일부터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초기 예약 구매자를 위해 한 달간 특별 할인가가 적용된다.

안경 디자인에 따라 뿔테와 하금테 각각 2가지 스타일로 총 4개 제품이 출시되며 예약 판매 시작일로부터 한 달간 15% 할인된 가격인 22만9000원부터(정상 소비자가: 27만원부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자윤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