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새해 극장가 화제작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국내 배급하고 넷플릭스 영화 ‘정이’의 시각특수효과(VFX)를 총괄한 콘텐츠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회장 김우택)가 지난해 흑자 전환에 이어
[파이낸셜뉴스] 지난 20일 공개 직후 넷플릭스 세계 영화순위 1위에 오른 오리지널 영화 ‘정이’는 ‘승리호’ ‘고요의 바다’에 이어 한국의 시각특수효과(VFX)가 높은 수준에 올라와있음을 입증했다. 예고편 공개만으로
[파이낸셜뉴스] 기술이 문화와 융합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 콘텐츠의 질적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15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산하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한 ‘2022 문화기술 성과전시회’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파이낸셜뉴스] 내 얼굴로 단 하루 만에 디지털 휴먼을 만든다고? ‘부캐’ 전성시대에 이젠 자신의 디지털휴먼까지 보유하는 시대가 열리게 됐다. 15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산하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한 ‘2022 문
[파이낸셜뉴스] 올 상반기 영화 '마녀2'로 흥행몰이에 성공한 콘텐츠미디어그룹 NEW(160550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회장 김우택)가 올 상반기 매출액 834억1000만원, 영업이익 21억8000만원, 당기순
[파이낸셜뉴스] 시각특수효과 스튜디오 엔진비주얼웨이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가상공연 참여를 위한 감정표현이 가능한 소통형 아바타 생성 기술 개발’을 위한 주관 사업자로 선정됐다. 2일 콘텐츠미
[파이낸셜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8일에 이어 오는 15일 연구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R&D)사업 추진협의회’를 연다. 추진협의회는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의 ‘2022년
[파이낸셜뉴스] 콘텐츠미디어그룹 NEW의 VFX 사업 계열사 엔진비주얼웨이브는 아레나캐스트와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콘텐츠 기반의 NFT(대체불가능토큰) 연구와 발행에 나서고 메타버스 플랫폼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업무대를 확장한 미디어그룹 NEW(160550,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김우택 회장이 ‘올해는 콘텐츠IP 홀더(소유자)라는 DNA를 바탕으로 핵심 테크 솔루션을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셀바스AI의 AI 기반 음성기술이 메타버스 분야 성장의 핵심요소인 디지털 휴먼에 적용된다. 셀바스AI는 콘텐츠미디어그룹 NEW의 VFX사업 계열사 엔진비주얼웨이브와 ‘디지털 휴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