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이정후 기자 =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게임 제작을 핵심 기반으로 딥러닝, VR, 웹3.0인 NFT 연구 본격화 등으로 더 확장된 미래를 그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창한 대표는 31일 오전 개최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코로나19 종결이 기대보다 지연되고 최근 글로벌 불확실성 확대로 전반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기존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사업 기회 창출을 가속화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21년 크래프톤은 펍지 아이피로 성장. 월평균 이용자 1억8000만명에게 콘텐츠 제공했으며 펍지유니버스로 엔터테인먼트 확장에 초석 다졌다"며 "이러한 게임 서비스 진화로 펍지 아이피 기반 매출액은 전년대비 25% 이상 성장했고, 해외매출이 94%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게임사의 면모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는 "크래프톤은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를 구축하고 확장해나가는 중"이라며 "올해도 이러한 방향에 맞춰 핵심사업을 고도화하고 신규사업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크래프톤은 게임에서 더 확장된 미래 그릴 것"이라며 "게임 제작이라는 핵심을 기반으로 딥러닝, VR, 웹3.0인 NFT 연구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딥러닝 분야에서는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에 집중해 연내 사업화를 통해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VR시장 열릴 것을 대비해 유리한 고지 선점는 한편 웹3.0 기준 면밀히 판단해 크래프톤의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크리에이투언(C2E)이라는 방향에 맞춰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핵심 경쟁력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무거운 책임감과 함게 튼튼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 중이며 주주여러분의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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