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혜택이지(easy.gwd.go.kr) 본격 시행
입학축하금 등 12개 정책으로 확대 예정
입학축하금 등 12개 정책으로 확대 예정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특별자치도가 육아기본수당부터 청년지원, 장학금까지 도민이 받을 수 있는 12개 주요 정책 혜택을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통합 웹사이트 '강원혜택이지'를 오는 31일부터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이달부터 육아기본수당과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신청 서비스가 오픈된다.
이후 △4월 청년근로자 복리후생 지원 △5월 창업지원·희망누리 장학금·손길더함 장학금 △6월 신혼부부 정책자금 대출이자 지원·특화인재 장학금 △7월 면접 활동비 지원·평화장학금 △8월 농어업인수당 △9월 생활비지원 장학금 등 매달 신청할 수 있는 정책이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또한 생활인구 유입을 위해 신분증 없이도 간편하게 본인 인증이 가능한 ‘간편 인증 서비스’도 4월부터 시범 운영된다.
간편 인증 서비스도 ‘강원혜택이지’를 통해 휴대폰만으로 간편하게 인증하고 방문객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도 강원특별자치도민증, 기업복지서비스 회원증에도 인증서비스가 적용된다.
앞으로 도는 시군과 협력해 방문·우편 신청으로만 신청 가능한 서비스들을 조사해 파급효과가 큰 정책부터 ‘강원혜택이지’에 순차적으로 포함시킬 계획이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도민이 도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놓치지 않고 혜택을 누리실 수 있게끔 이번에 새롭게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해 시행한다”며 “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휴대폰 웹을 통해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니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