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양시,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고용률 68.9%' 간다

뉴시스

입력 2025.03.31 11:15

수정 2025.03.31 11:15

[고양=뉴시스] 경기 고양시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고양=뉴시스] 경기 고양시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역일자리 공시제 추진에 따른 올해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올해 고용률(15~64세 기준) 68.9%, 취업자수 56만500명 초과달성을 목표로 각 부서에서 432개 일자리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계획에는 ▲고양 최적형 일자리 거버넌스 구축 ▲경제자유구역 연계형 일자리 창출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균형 일자리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한 여건 조성 등 4대 핵심 전략이 담겼다.

특히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과 이를 연계한 바이오 정밀 의료분야, 드론산업, 방송영상산업 등 첨단산업 분야의 활성화를 통해 기업유치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내달 개관 예정인 내일꿈제작소를 통해 청년정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 사업 추진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또 신중년·노인·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이 고용 사각지대에 몰리지 않도록 다양한 공공일자리 제공과 계층별 일자리사업을 실시할 방침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용이 안정된 양질의 일자리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족시설 확보를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