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시스] 경기 고양시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3/31/202503311115121139_l.jpg)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역일자리 공시제 추진에 따른 올해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올해 고용률(15~64세 기준) 68.9%, 취업자수 56만500명 초과달성을 목표로 각 부서에서 432개 일자리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계획에는 ▲고양 최적형 일자리 거버넌스 구축 ▲경제자유구역 연계형 일자리 창출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균형 일자리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한 여건 조성 등 4대 핵심 전략이 담겼다.
특히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과 이를 연계한 바이오 정밀 의료분야, 드론산업, 방송영상산업 등 첨단산업 분야의 활성화를 통해 기업유치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내달 개관 예정인 내일꿈제작소를 통해 청년정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 사업 추진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용이 안정된 양질의 일자리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족시설 확보를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