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퀘스트2 검색결과 총 112

  • 칼리버스의 메타버스 공간 더 늘어났다
    칼리버스의 메타버스 공간 더 늘어났다

    [파이낸셜뉴스] 칼리버스가 지난 7일 론칭 2개월 만에 메타버스 공간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공연과 쇼핑공간이 추가돼 볼거리가 풍성해졌다. 8일 롯데이노베이트에 따르면, 두 번째 행성인 '투모로우플래닛

    2024-11-08 13:48:22
  • 애플, M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 11월 15일 국내 출시 [1일IT템]
    애플, M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 11월 15일 국내 출시 [1일IT템]

    애플은 혼합현실(M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를 11월 15일 정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전 주문은 11월 4일 오전 10시부터다. 애플 비전 프로는 애플이 아이폰의 뒤를 이어 차세대 기기로 지난 2월 미국에서

    2024-10-31 10:54:23
  • 메타 AR 스마트 글래스 '오라이언' 공개, 깜짝 등장한 젠슨 황
    메타 AR 스마트 글래스 '오라이언' 공개, 깜짝 등장한 젠슨 황

    【실리콘밸리=홍창기 특파원】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 증강현실(AR) 스마트 글래스(안경) '오라이언'(Orion)을 공개했다. 10년 전부터 AR과 메타버스에 몰두하고 있는 메타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는 여전히

    2024-09-26 05:28:34
  • "믿어던 애플마저…" XR 대중화 지연에 삼성·LG 셈법 복잡
    "믿어던 애플마저…" XR 대중화 지연에 삼성·LG 셈법 복잡

    #OBJECT0# #OBJECT1# [파이낸셜뉴스] 전자업계의 대표적 미래 먹거리로 꼽히던 확장현실(XR) 시장이 콘텐츠 부족과 비싼 기기 가격 등 한계에 부딪치며 대중화에 '빨간불'이 켜졌다. 애플이 연초 출시한 혼합현실(MR)

    2024-09-19 16:07:16
  • 고가 전략 안통하네… 삼성, 보급형으로 ‘XR 대중화’ 이끈다
    고가 전략 안통하네… 삼성, 보급형으로 ‘XR 대중화’ 이끈다

    삼성전자가 확장현실(XR:가상현실·증강현실·혼합현실의 총칭) 기기 대중화를 위해 보급형 시장을 타깃으로 잡았다. 애플이 혼합현실(MR) 프리미엄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를 3500달러(약 465만원)에 내

    2024-09-01 18:50:54
  • 삼성전자, 보급형 기기로 XR시장 확대 나서나
    삼성전자, 보급형 기기로 XR시장 확대 나서나

    삼성전자가 확장현실(XR:가상현실·증강현실·혼합현실의 총칭) 기기 대중화를 위해 보급형 시장을 타깃으로 잡았다.  애플이 혼합현실(MR) 프리미엄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를 3500달러(약 465

    2024-08-31 14:11:15
  • K-게임, 중국·유럽 진출로 동서양 시장 확대
    K-게임, 중국·유럽 진출로 동서양 시장 확대

    [파이낸셜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중국과 유럽 권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 차이나조이(ChinaJoy)에 참가해 한국공동관을 운영

    2024-08-27 08:49:57
  • 메타씬, 미니 게임 엑스메타씬(xMetaCene) 시즌2 론칭
    메타씬, 미니 게임 엑스메타씬(xMetaCene) 시즌2 론칭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MMORPG 게임 메타씬(MetaCene)이 미니 게임 엑스메타씬(xMetaCene) 시즌2를 출시했다. 웹3 생태계 멘틀(Mantle)에 라이브 된 MMORPG 게임 엑스메타씬은 메타씬 생태

    2024-06-18 12:54:00
  • '정답지' 모두 공개한 메타‥빅테크 경쟁구도 바뀌나
    '정답지' 모두 공개한 메타‥빅테크 경쟁구도 바뀌나

    [파이낸셜뉴스] 메타가 자사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이어 가상현실(VR) 헤드셋의 운영체제(OS)를 외부에 개방하면서 생태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과거 구글이 안드로이드 OS를 공개하고 애플과 함께 모바일 시장에서 영향력

    2024-04-24 16:13:56
  • 대중성 못 잡은 ‘XR 헤드셋’ 뒷걸음질… 삼성도 속도조절
    대중성 못 잡은 ‘XR 헤드셋’ 뒷걸음질… 삼성도 속도조절

    지난해 확장현실(XR) 헤드셋의 연간 출하량이 20% 가까이 역성장했다. 점유율 1위인 메타가 고전하고 있고, 올해 XR 기기를 출시한 애플도 부진하면서 후발주자인 삼성전자도 '속도조절'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퀄컴과

    2024-04-18 18: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