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뉴스] 전시전문업체인 글로벌비즈마켓은 '제13회 2022 에듀플러스위크'를 오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에듀테크쇼+초등교육전'으로, 올해 더 확대 개최된다. 에듀테크쇼, 에듀컨텐츠페어, 초등교육박람회, 평생교육엑스포로 구성될 계획이다.
2022 에듀플러스위크는 △비대면학습 △AR·VR 교육 △AI 교육 △SW 코딩교육 △교육 플랫폼 △교과교육 △창의교육 △체험학습 △교육 플랫폼 △직업교육 △성인교육 등을 한자리에서 비교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비대면 교육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에듀테크가 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다.
2022 에듀플러스위크는 온·오프라인 융합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교육산업계의 활성화와 해외수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출시된 교육기술과 컨텐츠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신제품홍보관, 참가업체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인홍보관, 현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IR을 위한 스튜디오 등을 준비한다. 또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하여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훈 글로벌비즈마켓 대표는 "온·오프라인 동시개최를 통해서 참가기관은 전시장 현장부스와 온라인 플랫폼으로 동시에 홍보할 수 있고, 국내 및 해외 관람객의 정보접근성도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