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22 부천 금형국제컨퍼런스’ 성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07 15:24

수정 2022.11.07 15:24

‘2022 부천 금형국제컨퍼런스’ 성료

전국 금형기업의 7.4%가 모여 있는 부천은 로봇 및 세라믹과 함께 부천의 5대 특화산업중 하나로 매년 글로벌 금형산업의 동향과 선진기술을 파악할 수 있는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11월 4일 고려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2022 부천 금형국제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2022 부천 국제금형컨퍼런스'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부천금형사업협동조압, (사)한국금형공학회, (사)한국금형기술사회, 몰드밸리협의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렸다.

‘2022 부천 금형국제컨퍼런스’ 성료

이날 컨퍼런스에는 '금형분야 DX전략과 스마트 금형산업'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선진 전문가를 초청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금형산업의 비즈니스모델 혁신 방안과 관련기술(스마트팩토리 적용사례, 초정밀 금형공정, AI기술 활용 금형 품질관리) 적용사례 등 신개념 기술들을 소개했다.

컨퍼런스는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의 개회사와 조용익 부천시장의 축사, 신용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박수종 부천금형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박광용 몰드밸리협의회 회장의 기념사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먼저, 이상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연구위원이 첫번째 연사로 나와 '14대 뿌리기술 기반 제조전환'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2022 부천 금형국제컨퍼런스’ 성료

이어 헥사곤의 Konkara Christy Joseph 매니저의 'CT 데이터 분석 및 3D Deep Learning 적용 사출성형품 품질 성능향상'과 Metrologic Jon Bryant 매니저의 '대형 산업용 금형을 위한 자동화 3D 검사 솔루션'이라는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주)비카누스 이성근 대표이사가 '로봇 기반 광학식 3차원 스캔 시스템'을 소개하고 (주)416오토메이션코리아 전진 대표는 '스마트 금형 개서 솔루션'을 이어서 나이스솔루션(주)의 백승일 기술이사는 '가공 공정 지능화'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주)케이교정원의 민정희 총괄이사는 '스마트 공장 품질관리'에 대해 소개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