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폴라리스오피스, 서버리스 ‘웹오피스’ GS인증 1등급 획득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8 10:14

수정 2025.04.08 10:14

"웹기안기 등 공공기관시장 공략 강화"
폴라리스오피스 제공
폴라리스오피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사 솔루션 ‘폴라리스 웹오피스’(이하 웹오피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보증하는 대표적인 국가 인증 제도로서, 국제 표준에 따라 다양한 평가 항목을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에 부여된다. 특히, 1등급 인증은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의미하며 이는 공공기관과 기업이 소프트웨어 도입 시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번에 폴라리스 웹오피스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것은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보안성, 안정성, 접근성을 모두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를 기반으로 폴라리스오피스는 공공기관에 구축형 솔루션의 판매를 한층 확대할 계획이다.



웹오피스는 별도의 설치 없이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HWP, 워드, 엑셀, PPT 등 다양한 문서의 작성, 편집, 공유를 가능케 한다. 또 서버리스 방식으로 추가 인프라 서버 비용 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이미 50여 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웹오피스를 협업 툴, 전자결재시스템, 클라우드 스토리지, 그룹웨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웹오피스를 활용하는 기업과 공공기관들은 팀원 간의 문서 협업 강화 및 프로젝트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공기관에서는 문서의 중앙 집중화와 보안 강화를 위해 활용하거나, HWP 파일 기반의 기안 결재 시스템을 운영하는 그룹웨어에서 관리 지원이 종료되는 OCX 기안기를 대체하는 데 웹오피스를 활용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은 더 많은 공공기관에 '폴라리스 웹오피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기업 및 공공기관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이 시점에 보안성과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는 '훈민정음'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한 국내 토종 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통해 전 세계 1억3400만명의 사용자에게 효율적이고 유연한 문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퍼플렉시티, 클로바 스피치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연계해 업무 생산성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최근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오피스SW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CES 2025'에서 AI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2000만명의 가입자가 분포한 북중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료 구독자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