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매스컴 분야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이 미디어 취업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채용스쿨’을 출범한다고 15일 밝혔다.
‘채용스쿨은’ CJ E&M, 넷마블게임즈, JTBC미디어텍,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11년간 인사·채용담당자로 근무한 이상환 책임강사가 맡는다.
이번 1기 과정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하반기 공채를 대비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방송산업, 방송 제작, 영화산업, 게임산업, 음악산업, 공연산업, 미디어경영으로 각 분야별 최대 6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미디어잡 채용스쿨은 업계 채용담당자가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무 이해 및 취업 알선 수준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정보 서칭, 지원 안내,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을 선보이며 개인별 맞춤형 코칭 교육으로 타 아카데미와 차별화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관이 선호하는 인재상, 최근 채용 정보, 인턴 채용 방식 등 채용 프로세스에 실제적으로 필요한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수강생들은 현재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특강을 비롯해 내가 가고 싶은 회사에 현장 방문할 수 있다.
교육 수강 신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다.
미디어잡 채용스쿨 이상환 책임강사는 “미디어 업계 입사 준비생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면접 형태 별 맞춤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면서 “현업인들의 경험을 듣고 진로를 탐색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이 지식노동자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적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