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다날 페이코인, KFC 결제서비스 오픈.. 치킨 주문 가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07 09:03

수정 2019.08.07 09:03

다날 페이코인, KFC 결제서비스 오픈.. 치킨 주문 가능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자회사 페이코인은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에서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으로 치킨을 구매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KFC모바일 앱(APP)에서 딜리버리(배달주문) 서비스와 매장방문 전 미리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징거벨오더 서비스 이용 시 페이코인(PCI)으로 주문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다날의 암호화폐 페이코인은 ‘페이프로토콜 월렛’ 앱을 통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1% 수준의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정산 주기를 제공해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또 하이퍼레저패브릭 기반으로 안전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날 관계자는 “현재 페이코인은 KFC를 비롯해 도미노피자, 달콤커피, 편의점, 아이템매니아 외 500여개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해 암호화폐를 이용한 실물 결제의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가맹점과 제휴를 맺어 실생활 어디서든 안전하고 간편하게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암호화폐 페이코인 결제서비스가 치킨 업계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페이코인 결제를 이용하는KFC고객 모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하늘이 법' 여러분의 생각은?

최근 교내에서 교사가 학생을 살해하고 자해를 시도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안타까운 죽음에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임용 시부터 재직기간 내내 심리검사를 시행하고 이상행동 시 직권으로 휴·면직을 권고할 수 있는 질환교원심의위원회를 법제화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교사의 인권을 말살하는 법이라는 반발하는 목소리도 들려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하늘이 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8 ~ 2025-03-04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