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해킹

지니언스, 디딤356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10 08:11

수정 2020.07.10 08:11

관련종목▶

지니언스, 디딤356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지니언스가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 디딤365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핵심 비즈니스까지 클라우드에서 운영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서비스의 안정성은 충분히 검증됐다. 하지만 고객의 전체 IT 환경은 온프레미스, 멀티 클라우드 등 복잡해지고 다양화됐으며 전통적인 보안 경계가 사라지고 새로운 보안 위협에 직면했다.

또한 클라우드는 비용절감, 효율적 운영, 새로운 보안 위협, 전문 인력 부재 등의 이슈로 실제 운영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클라우드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사용량에 대한 모니터링과 실시간 분석, 보안 위협 및 장애에 대비하고, 전문적인 관리를 위한 관리도구도 필요하다.

이번 제휴는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과 디딤365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해 클라우드가 필요하지만 비용효율성과 보안 이슈로 도입을 주저하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디딤365는 초기 막대한 보안 투자가 부담스러운 SMB기업에게 월 과금 형태로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SECaaS)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 서비스인 '클라우드 NAC'에 디딤 365의 클라우드 노하우를 적용해 더욱 안정적이며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금번 제휴를 필두로 지니언스 NAC의 솔루션과 연계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비즈니스, EDR 솔루션을 통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영역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디딤365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체계적이고 일관적이며 중단 없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보호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현재 고도화되는 보안 위협 속에서 클라우드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에게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니언스와 사업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운영 비용과 보안 이슈로 도입을 망설이는 기업들에게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