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남양주기=강근주 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23일 자연 속 청소년 힐링 공간인 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을 개관한다.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넘어 시민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예정이다.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조안면 삼봉리(북한강로 881)의 옛 유기농 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연면적 5535㎡(본관동 4210㎡, 별관동 1325㎡) 2개 동 건물과 4500㎡의 쾌적하고 넓은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수려한 북한강 경관과 어우러져 최대 64명을 수용할 수 있는 19실 숙소를 비롯해 공연장, 댄스연습실, 컨퍼런스 센터 등 음악과 춤, 다양한 활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운영된다..
남양주시는 이번 개관을 기념해 오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각종 행사도 개최된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투숙객 이벤트, 체험부스,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되며, 개관 행사와 호스텔 숙박은 정약용펀그라운드 공식 누리집(funground.or.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청소년이 남양주유스호스텔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남양주시는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는 58번 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58-3버스 노선을 개편 운행하는 등 교통편을 확대 개편했다.
한편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체력 향상과 정서 함양을 위해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청소년 수련 프로그램과 댄스-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넘어 시민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