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대세돌’ 제로베이스원과 협업한 부산관광 홍보 콘텐츠 ‘제로베이스원 Pick’ 예능 프로그램 예고편을 18일 오후 6시 ‘비짓부산(Visit Busan)’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예능 첫 방송은 내달 2일 해당 채널에서 공개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매력을 자랑하는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이 빠니보틀, 곽튜브와 같은 여행 유튜버가 돼 부산의 먹거리, 액티비티 체험, 인생사진 명소 등을 소개하는 웹 예능이다. 부산 랜드마크인 ‘영화의전당’에서 오프닝을 시작으로 멤버들은 동부산과 서부산을 넘나들며 시장·맛집 탐방부터 양조장 막걸리 체험, 도자기 공방 체험 등에서의 이야기를 전한다.
9명의 멤버는 ‘드이소(미식) 팀’ ‘직이네(액티비티) 팀’ ‘깔롱(인생사진) 팀’으로 나뉘어 부산 곳곳을 다니며 ‘나만의 여행코스’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팀 선정 게임에서부터 남다른 예능감을 선보이며 제로베이스원의 ‘좌충우돌 부산 여행기’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이 예능 프로그램은 내달 2일 오후 6시 첫 회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 부산관광 유튜브 채널 ‘Visit Busan’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사는 이번 예고편 공개를 시작으로 제로베이스원의 친필 사인 앨범과 폴라로이드 사진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여러 이벤트도 마련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사가 운영하는 SNS 채널인 ‘Visit Busan’ 유튜브 채널과 ‘부산에 가면’ 인스타그램 채널, Visit Busa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팝 아티스트와 함께 부산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콜라보를 여럿 진행하며 많은 국내외 시청자들과 소통해 왔다”며 “특히 이번 제로베이스원과 함께한 부산여행은 촬영 당일, 비가 내려 더 잊지 못할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로베이스원의 이번 예능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