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투시도, 출처=동문건설]](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1/07/202501071338373788_l.jpg)
GTX-A 노선 운정중앙~서울역 구간 개통이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며 인근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달 28일 개통한 이 구간은 운정중앙, 킨텍스, 대곡, 연신내, 서울역 등 5개 역을 연결하며, 기존 교통망 대비 이동 시간을 대폭 단축해 생활 편의성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의 이동 시간은 21분 30초로 기존 대비 44분 단축됐으며, 특히 킨텍스와 서울역 간 이동은 기존 1시간에서 16분으로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GTX-A 남부 구간에 비해 기존 교통망이 열악했던 북부 지역은 이번 개통으로 주거 및 상업지 개발 가능성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운정중앙역 인근의 ‘산내마을 13단지 디에트르 라포레’는 지난달 최고가를 기록하며 6억 7,500만원에 거래됐고,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역시 높은 거래가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교통 개선과 더불어 주목받는 단지 중 하나는 동문건설이 공급하는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이다. 문산3리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 동, 총 951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문산역과 가까워 GTX-A 환승을 통해 서울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KTX 파주 연장과 수도권제2순환도로 개통 등 추가 교통 호재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홈플러스, CGV, 문산중앙병원 등 인프라와 문산천, 당동공원 등 자연환경을 갖춰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크다. 단지 인근에 문산초, 문산동중, 파주고 등이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12년 동안 한 지역에서 자녀의 학업과 친구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문건설은 초기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계약금 5%, 1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발코니 확장 시 1,000만원 상당의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의 금융 지원도 마련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에 위치하며, 자세한 분양 정보는 동문건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