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고객 만족 최우선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아 지난달 31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증을 신규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TS는 그동안 △VOC 분석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QA(통화품질관리) 조직 운영을 통한 통합콜센터 상담품질 관리 △CS 추진 동력 강화를 위한 고객만족도 업무 담당자 포상 확대 △민원처리현황 전사 공유를 위한 직원친화형 소식지(VOC 리포트) 발간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경영 활동을 펼쳐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TS는 고객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난 2021년 전담 부서인 고객소통처를 신설하고, 2023년에는 기존 3개로 분리 운영되던 콜센터를 대표 콜센터로 통합해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여왔다.
이를 통해 TS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대국민 접점 업무를 고객 친화형으로 개선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TS의 다양한 활동들이 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이라는 값진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함께 수준 높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