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우송대, 동구·건보공단 대전동부지사 등과 ‘The 살펴드림’ 협약

뉴스1

입력 2025.04.05 10:16

수정 2025.04.05 10:16

우송대가 동구‧건보공단 대전동부지사 등과 ‘The 살펴드림’ 협약을 체결했다. (우송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우송대가 동구‧건보공단 대전동부지사 등과 ‘The 살펴드림’ 협약을 체결했다. (우송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우송대학교(총장 오덕성)는 4일 서캠퍼스 강당에서 대전시 동구(구청장 박희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동부지사(지사장 장연옥),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소희),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관장 윤경환),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관장 김명희)과 ‘The 살펴드림(Dream)’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우송대 등 6개 기관은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치매 등 노인 장기 요양 등급을 받는 노인들 독거노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그분들이 원래 살던 곳에서 일상생활을 영위(Aging In Place)할 수 있도록 안전망을 구축하고 보건복지 전문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오덕성 총장은 “초고령화 시대를 앞둔 시점에서 지역 관계기관 협력이 시너지 효과를 불러와 어르신 생활 안전망이 촘촘히 구축되고 편안한 노후를 누리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높은 대전이 되길 바라고 학생들도 봉사의 기쁨과 역량의 전문성을 기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