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민주당 추경안은 협의 조정 가능하니 신속하게 토론하고 편성하자"
-상속세 개편에 대해서도 "합의된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처리해야" 촉구
-상속세 개편에 대해서도 "합의된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처리해야" 촉구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3.21. suncho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3/21/202503211030202009_l.jpg)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국민의힘을 향해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추경 편성과 상속세 개편을 신속하게 처리하자"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는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있다. 군사 계엄 문제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이 와중에 포기해선 안 될 일이 민생"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특히 추경을 신속하게 해야 한다"며 "민주당이 제안한 추경의 세부 내역은 충분히 협의 조정이 가능하고 고집하지 않을 것이라 미리 이야기해 둔 바"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여당의 태도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면 말로는 한다면서 뒤에 가서 반대하고 계속 미뤄진다"면서 "이번에야말로 추경안에 대해 토론하고 신속하게 편성해 경제를 회복시키고 민생을 안정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상속세 개편안에 대해서도 "하자고 말은 하더니 여전히 진척이 없다"며 "합의된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처리하자"고 촉구했다.
jiwon.song@fnnews.com 송지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